All together 청곽!

     

    존경하는 종친여러분 안녕하세요.

    kgkimhj.jpg

    팬더믹시대에 모임활동은 못하고 있지만 마음만은 늘 같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에는 일상이 회복되어 다같이 만나서 어우러져 행복감을 만끽하며 지내는 한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새로운 비전 All together 청곽! 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내걸고 출범한 6대 집행부의 대종회에서는 갑술보(1994년발간한서책족보) 발간이후 2020년 시작된 전자족보사업을 집행부서장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2021년 12월에 완성하고 현재 서책족보를 교정하고 있으며 2022년 6월중으로 서책족보 임인보를 발행하기 위하여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거리두기 단계 적용으로 원로고문회의와 이사회 및 정기 총회를 개최하지 못했지만 2021년 11월 6일 상당사 시향에는 많은 종친들이 참석하셨고 특히 장수하고 계시는 종친분들도 다수 동참하시고 3대가 함께 참석하는 가족들도 많아 졌으며 청장년층의 참여도가 현저히 늘었습니다.

     

    전자족보완성과 대종회 활성화를 위한 All together 청곽! 1000만원 이벤트행사는 대종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종친들이 직접 나의 조상을 찾아보고 구 족보 오류 또는 수단지 교정을 하도록 한 결과 많은 종친들이 3대가 협력하여 행사참여와 이벤트에도 응모하고 인터넷회원 증대에도 큰 성과가 있었습니다.

     

    비대면시대에 All together 청곽에 부합하고 종친들이 상호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친화를 도모하고자 전국의 성씨 대종회중에서 최초로 인터넷 청주곽씨 뉴스사인트(www.kwaknews.com)를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청주곽씨뉴스를 통해 대종회 홈페이지도 활성화되고 종친 여러분들이 원활하게 소통할수 있는 계기가되고 있습니다.

    나무심는 마음은 나도 자식도 아닌 손자 손녀를 위한 것이라는 중장기적인 일을 대종회 덕용사무총장이 개인 것이 아닌 공적개념으로 천안 병천의 서포공 묘소 인근데 5,000평 규모로 청곽수목원 조성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청주 상당사와 청원 세거공원을 삼각벨트로 연결할수 있는 멋진 구상의 사업이지만 혼자하기에는 버거운 듯싶습니다. 수목원이 완공되기 전이라도 문중의 유적지와 연계된 힐링 공간이 되어 유용하게 활용 될 것으로 사료되오니 수목원조성 사업에 종친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이 실시되고 있는 위드코로나시대에 환자는 급증하고 있고 오미크론변이 역시 확산되고 있어. 예방에 더욱 힘쓰시고 종친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가족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주곽씨대종회  회장 곽 창 수

     

    TOP
    전체메뉴